반응형

친구가 구입한 아이폰13 미니. 왜 신형 아이폰이 나오는 시점에서 이걸 구입했는고? 물어보니 미니는 이제 단종될 거라는 희소성 때문이라고 했다.

 

그리고 아이폰14부터는 상위모델에만 신형 CPU가 들어간다는 정보여서 '작은 프리미엄'을 챙기기에 적기라는 판단에서다.

 

그런데 아이폰 화면밝기 문제 뭥미?

 

친구가 보여준 아이폰 액정 어두운 증상. 왜 이러지? 

 

애플 전화 상담으로 물어봐도 해결 못해서 애플 가로수길 왔다.

 

내가 쓰는 구형 아이폰이랑 비교해도 한참 어두운 최신 아이폰 화면의 검은 글라스. 애플 가로수길 가서 전시 모델이랑 비교해봐도 마찬가지다.

 

애매하게 어두워서 반품은 어렵고 대신 재구매

 

애플 스토어 직원 말로는 교환 사유는 못된다고 한다. 아이폰 화면밝기가 어둡긴 한데 이 정도 어둡기로는 메뉴얼상 반품 사유는 아니라는 것이다.

 

시끄럽지만 소음은 아니다, 식인데 이거 뭐 덩치 큰 기업이니까 기준이라는 게 있고 기준의 사각지대가 존재할 수 밖에 없다는 건 이해하겠고, 그래서 애플에서 제안한 방법은 지금 산 아이폰13 미니를 환불처리하고 지금 여기서 새로 구매하는 거란다.

 

그래서 반품을 했는데... 

 

새 아이폰 화면 조도도 낮다면 이거슨?

 

교환을 했는데 마찬가지다. 교환받고 나서 설정 백업을 하고 나면 동일하게 시커먼스 화면이 되는거다. 이것은 화면밝기 최대와 최소의 차이같은데? 그런데 설정에 들어가보면 화면밝기는 모두 맥스로 올린 상태다. 

 

완전 비교되는 아이폰 화면밝기. 왼쪽 두 개가 문제의 아이폰 미니, 가장 오른쪽 멀쩡한 것이 매장에 있는 전시품이다.

 

바꾼 폰도 문제가 되니까 매장 직원이 누군가를 부른다. 아이폰 마스터 지니어스인 듯.

 

아이폰 화이트 포인트 줄이기 설정이 새로 생겼군

 

그렇다.

 

애플 전화 상담원은 물론 애플 스토어 직원들까지 따돌리는 아이폰의 신기능(내 SE2에는 이 설정이 없다.)

 

아이폰 설정에서 디스플레이 및 텍스트 크기 설정에 들어가면 화이트 포인트 줄이기 설정이 있다. 이걸 꺼야 한다. 이걸 안 끄고 설정 백업을 했으니 폰을 바꿔도 아이폰 액정 밝기가 어둡게 제자리 걸음을 하고 있던거다.

 

모두가 모르고 있던 최신 아이폰 설정

 

애플 가로수길 가서 허우적거리다 겨우 발견한 아이폰 화면밝기 설정. 

 

값비싼 가르침이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