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내가 쓰는 넥서스5X는 아직 쓸만하지만 이제 좀 바꿔야겠다는 생각을 갈수록 자주 하게 된다. 내 마음은 급한데 갑자기 얘가 버벅일 때 특히 그렇고, 테크유튜버들이 화면에 손가락을 눌러 지문인식을 해제하는 모습을 보면, 또 와, 좋겠다 싶고 그렇다.

 

스마트폰 위에 스마트워치를 올려놓으면 충전이 된다니, 구미가 당기는데

기발한 패러디를 낳았던 갤럭시S10 5G의 전면카메라

 

그렇게 생각한지가 몇 개월, 그동안 갤럭시S10E, 갤럭시S10, 갤럭시S10+, 삼총사가 나오고 셋 중 누가 얼마나 빠르고, 배터리가 누가 오래 가느니, 차라리 갤럭시S10E가 좋은 이유 등 많은 컨텐츠들이 스쳐 지나갔다. 그리고 2019년 중반에 5G서비스를 견인하는 갤럭시S10 5G, 2019년의 갤럭시 시리즈를 완성하는 갤럭시노트10까지 나왔다. 이제 아이폰11은 3차 출시국 정도로 11월~12월에 출시될 예정.

 

그간 화면 지문인식과 양방향 무선충전(무선 파워쉐어) 기능이 되는 갤럭시 모델들은 내 마음 속에서 수시로 꼼지락 꼼지락 내가 이걸 쓴다면, 하고 시뮬레이션되곤 했다. 그래서 갖가지 사양을 일단 늘어놔 비교해 보면 선택하는데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더라고. 2018년에 나온 갤럭시노트9도 비교 대상에 포함시켰다.  

 

갤럭시노트9부터 갤럭시S10, 갤러시노트10 비교

 

무조건 최강의 플래그쉽 스마트폰을 택한다면 당연히 갤럭시노트10+다. 가장 최근에 나온 만큼, 일단 프로세서가 노트10과 갤럭시노트10+가 살짝 더 좋다. 램도 마찬가지고. 화면 크기도 그렇고 모든 면에서 갤럭시노트10+가 조금이라도 더 높다. 물론 가격 역시 가장 높다. 대신 이어폰잭이 없는 게 사람마다 호불호가 갈리겠다.

 

실속을 얼마나 따지느냐, 내게 필요한 옵션을 얼마나 가져가느냐

실속을 따져 비교를 한다면 갤럭시S10 5G를 꼽을 수 있겠다.갤럭시노트10의 CPU, 화면크기, 카메라, 5G 가능, 등의 성능은 그대로 가져가면서 이어폰잭도 살아있다는 점에서, 출시된지 좀 되서 가격도 많이 가라앉았다는 점에서 가장 득이 많다. 심지어 배터리도 4500mAh로 비교 대상 갤럭시 여섯개 모델 중에서 가장 많다. 물론 배터리 테스트 영상 등을 보면 갤럭시노트10+가 좀더 앞서간다는 평가. 갤럭시노트에 들어있는 S펜을 잘 쓰지 않겠다, 싶으면 가장 좋은 선택지다. 

 

나는 갤럭시노트10을 생각하고 있는데 플러스 모델과 일반 모델 중 배터리 용량과 필기할 때 화면 크기가 커야한다는 이야기가 있어 플러스 모델을 유력하게 생각하고 있다. 시간 지나면 가격 더 떨어지겠지, 생각하면서 밍기적 밍기적.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