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맥북과 다른기기의 블루투스 파일전송

보통 케이블을 통해서 윈도우나 안드로이드 기기에 파일전송을 했었다.


그런데 어제는 윈도우 태블릿에 있던 파일을 케이블 + 젠더를 동원하기가 문득 귀찮더라고. 그래서 맥북 블루투스 파일전송을 처음 시도해보았다.


그런데 둘 다 블루투스를 켜고 페어링까지 했는데 자꾸만 파일 전송이 실패했다고 뜨는 것이다. 왜지? 왜지?


왜 안되지?


맥북에서 블루투스 파일전송 안될 때는 잠금해제를 한 꺼풀 해줘야 한다.


설정에 들어가서 블루투스 관련 설정을 찾으려고 검색창에 blue까지만 입력하니까 관련 항목들이 뜬다. 이중 "공유" 아이콘을 누른다.


다른 기기와의 공유의 모든 것


맥북 설정의 "공유"항목에서는 여러가지 이벤트나 파일 공유에 대한 허용, 잠금 옵션을 선택할 수 있다.


블루투스 파일전송 역시 마찬가지, Bluetooth공유를 켬으로 바꿔주고, 더불어 허용된 항목에 대한 폴더도 지정할 수 있다. 다른 사용자가 내 맥북을 탐색해서 파일을 가져갈 수 있는 특정 폴더도 지정할 수 있다는 거.


나는 "공용"폴더를 지정해두었다.


나의 작업환경


2in1노트북인 아수스 트랜스포머를 화면을 앞세운 모드로 옆에 걸쳐놓고, 메인으로는 맥북12인치를 쓴다.


저 화면 앞세운 모드를 국물 튀어도 쉽게 닦을 수 있는, 이른바 '라면모드'라고도 부르던데, 정말 그 용도로 편리하다. ㅋ 이렇게 해놓고 가벼운 자료 이동을 할 때는 이렇게 블루투스 파일전송을 이용하면 편리하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