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GarageBand업데이트

애플의 iOS, 맥 음악 편집 어플인 가라지밴드가 1년 여의 공백을 깨고 GarageBand10.3으로 업데이트되었다.


10.2업데이트에서 가라지밴드는 터치바 지원을 비롯해 새로워진 인터페이스, 맥과 iOS의 동기화를 할 수 있는 기능을 선보인 바 있다.


가라지밴드10.3 업데이트 내용


일단 가라지밴드10.3업데이트에서는 iOS, 맥 음악 편집을 할 때 발생했던 버그나 기타 안정성 문제를 수정했으며, 2009년 처음 출시되어 호응을 얻었던 아티스트 레슨 기능이 전면 무료화된다. 


루트, 재즈풍의 브러시 스타일 드러머 2종이 추가되며 새로운 일렉트로닉, 어반 루프 1000개가 확보된다.


동물, 기계, 음성 효과는 400개가 확보되며, 고쟁이나 코토, 타이코 드럼같은 중국과 일본의 전통악기를 iOS, 맥 음악 편집 어플로 사용 가능해진다.


이밖에 빈티지 멜로트론 패치 5개를 활용해서 클래식 사운드를 곡에 가미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었다.


업데이트 반응


이번 패치로 인해 사용자들은 특히 맥 음악 편집 환경이 더욱 좋아졌다는 호응을 보낸다.


사용자들은 전에는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의 iOS의 가라지밴드가 기능을 떠나 인터페이스가 좋아 작업이 편하다는 이야기가 있었다. 그래서 마무리할 때만 맥 음악 편집을 이용했는데, 이제 비로소 맥 음악 편집 버전이 iOS버전의 그것과 비슷한 편의성을 가지게 되었다며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