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고전 클래식으로 하는 리듬게임?

피아니스타란 슈퍼브에서 출시한 고전 클래식음악 모바일 리듬게임이다.

모차르트, 베토벤을 비롯해 멘델스죤, 비발디, 쇼팽, 헨델 등 18인의 아티스트가 등장하며, 이들이 만든 50여개의 고전음악이 등장한다.

테크노, 댄스음악나 힙합, 펑크, 락 등에 국한되어 있었던 기존 리듬게임에 고전 클래식 음악을 끌어들여 다양성을 한층 끌어올렸다는 평가을 받고 있다. 그냥 들을 때는 몰랐던 리듬 요소가 호흡을 맞춰 터치를 하니 연주자의 입장에서 음악을 바라보게 하는 느낌, 게임을 한다기보다 클래식음악을 들으며 고상한 취미생활을 하고 있다고 느끼게 만드는 효과가 있더라.

현재 세계 154개국의 유저들이 즐기고 있는 피아니스타, 이번에 피아니스타 2.2버전 대규모 업데이트가 있었다.


고전 피아니스트 리그전

글린카와 드뷔시의 초상화가 보인다. 그 밑의 트로피 아이콘을 누르면 리그전 화면으로 들어간다.

피아니스타 리그전은 10명 조 편성 후 리그전을 치뤄 순위 결정하는 방식으로 경쟁을 한다. 순위에 따라 더 높은 리그 그룹으로, 혹은 더 낮은 리그 그룹으로 강등되는, 피파온라인 게임의 매치전과 비슷한 개념이다.

리그전을 통해 뮤직포인트 등의 게임머니,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신곡이 포함된 뮤직 팩 업데이트


고전 음악계의 두 거장 베토벤, 모짜르트가 비껴 그려진 게임 오프닝 화면

이번 2.2 업데이트로 클래식음악 콘텐츠가 늘어났다. 베토벤, 모차르트와 함께 비제, 드보르작 교향곡 다섯곡을 묶은 컴필레이션오브심포니로 DJ가 선곡한 믹스테입을 듣는 듯한 느낌을 준다. 이밖에 멘델스존의 다섯곡을 묶은 디에센셜도 준비되어 있다.


라이트 난이도 추가

피아니스타의 게임난이도는 가장 어려운 난이도인 마스터 등급부터 테크니컬, 노멀로 내려오는데, 이번 업데이트로 더 쉬운 라이트 난이도가 추가되었다. 

보다 쉬운 게임이 가능해져 진입장벽이 낮아졌다는 평가다. 여기에 작곡가 얼굴을 클릭하면 작곡가 정보를 볼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어 게임 플레이가 더욱 고전 뮤지션과 그들의 클래식음악과 연관되도록 인터페이스를 추가했다.

음악교육에 좋지 않을까? 아이들에게 리듬게임을 하면서 고전 클래식을 듣게 할 수 있을 것 같다. 


피아니스타 업데이트 이벤트


이밖에 이번 업데이트로 Prestige 구독 서비스를 비롯해 전용 이메일인 포스트박스 서비스를 추가했다.

특히 업데이트 이벤트로 뮤직포인트 및 골드, HP, 쉴드 등을 제공하며, 접속만 해도 업데이트 기념 한정 피아노 패션Passion을 받을 수 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