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프로야구 개막전에 모바일야구게임도 업데이트

3월 프로야구 개막시즌을 맞이해 모바일야구게임 넷마블이사만루와 컴투스프로야구도 대규모업데이트를 한다. 모바일게임사전예약과 그에 따른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러한 업데이트 시기는 해마다 봄이 오면 열리는 프로야구 개막전에 맞춘 것이다. 2018년 3월 24일에 열리며 시구는 아무래도 화제를 모으고 있는 여자컬링팀이 유력하지 않나 싶은데, 개막 경기 일정은 오후 2시부터, 경기는 한화VS넥센, KT VS 기아 LG VS NC  롯데 VS SK  삼성 VS 두산의 대결로 펼쳐진다. 

자, 그럼 모바일게임순위를 다투고 있는 모바일야구게임 2018 이사만루와 2018 컴투스프로야구을 비교해보고 업데이트 내용을 살펴보자. 


현실감을 강조한 이사만루


“야구를 사랑하는 사람들 마음속에 있는 야구를 게임으로 구현하는 것이 우리 목표입니다.” 

이건 이사만루2 KBO를 개발할 때 공게임즈의 공두상 대표가 한 말이다. 이 말처럼 넷마블 이사만루는 개발할 때부터 현실감을 강조하는 정교한 그래픽으로 눈길을 끌었다. 선수의 타격폼 뿐 아니라 사소한 습관까지 모바일야구게임으로 구현해 낸 것.

넷마블이사만루는 여기에 시즌모드와 온라인 대전으로 친구와 함께 야구를 겨룰 수 있고, 유저끼리 원하는 가격에 선수를 사고 팔 수 있는 자율적인 선수시장을 형성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대신 상대적으로 높은 기본사양을 가지고 있고, 진입장벽 난이도 역시 높다. 


게임성을 강조한 컴투스 프로야구


컴투스 프로야구는 즉석에서 튜토리얼만 익혀도 승리가 가능할 정도로 처음 게임을 하는 사람이 접근하기 쉽다.

스트라이크존 밖을 때려도 쉽게 홈런으로 연결시킬 수 있고, 투수 입장에서는 자동제구, 자동송구를 설정해 놓아도 진행에 별 무리가 없다. 상대적으로 낮은 사양에서도 원할한 게임을 할 수 있다는 것도 모바일야구게임으로서의 가치를 높여준다.


모바일야구게임 업데이트로 달라진 점


넷마블이사만루의 경우 이사만루2017에서 2018로 넘어오면서 다양한 콘텐츠가 추가되었다.

신규, 레전드 선수카드가 추가되었고, 너클볼같은 새로운 구종이 도입되었다. 코치 시스템이 완비된 것도 달라진 점이다.


한편 컴투스프로야구는 컴투스프로야구2017에서 2018로 넘어오면서 전반적인 그래픽을 보완했다. 선수들의 움직임을 보다 역동적으로 보여주면서, 이사만루에 비해 상대적으로 떨어지던 사실감 있는 그래픽을 보완한 것.

여기에 라이브 업데이트를 통해 선수들의 실제 리그 성적을 게임데이터에 반영할 방침이어서 프로야구상대전적을 따라 프로야구분석을 원하는 유저에게 좋을 듯 하다. 2018 프로야구개막전을 계기로 지켜보자. 그 데이터 정확도에 따라 국내야구 야구토토를 하는 사람의 참고용 게임도 될 수도 있지 않을까?


모바일야구게임 업데이트 이벤트


이사만루2018은 사전등록이벤트에 참가하면 게임머니 5000만 골드, 200다이아를 증정한다.

여기에 친구 초대 숫자에 따라 선수팩 증정을 증정하며, 가장 많은 친구 초대한 유저에게는 상금으로 10억 골드와 1만 다이아를 제공할 예정이다.


컴투스프로야구2018은 사전등록에 참가한 전 유저에게 2018 라이브 구단 선택 플래티넘 팩을 증정한다. 이 팩은 팀을 모바일야구게임을 시작할 때 처음 선택할 때 팀의 에이스급 선수 카드를 제공받을 수 있는 아이템이다.

이밖에 기타 다양한 방식으로 보너스를 줄 계획이다.


**

내 손 안의 스크린야구장으로 주목받고 있는 모바일야구게임.

2018 프로야구 개막전을 맞아 업데이트하는 모바일야구게임의 핸드폰게임순위가 얼마나 오를 것인가 궁금하다. 또 이후 .넷마블이사만루와 컴투스프로야구의 양강구도를 깰 새로운 모바일야구게임이 개발될 것인가? 신규모바일게임에도 관심이 쏠린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