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언제적 아이온이냐고?

아이온은 리니지, 던파, 마비노기 등과 함께 한국 온라인게임 1,2세대에 이어 본격적인 3D온라인게임 시대 이끌었던 게임이다.

그 중에서도 아이온은 출시 당시 높은 수준의 3D그래픽으로 주목을 끌기도 했다. LG 엑스노트 노트북은 그래픽이 썩 괜찮다는 뜻으로 아이온이 돌아간다는 인증 마크를 붙이기도 했고... 인터넷에서는 리니지 아이템 시세만큼이나 아이온현질, 아이온직업추천은 게임 관련 주요 키워드들이었다.

이렇게 나온 지 꽤 된 MMORPG인 아이온이 여전히 온라인게임 순위 상위권을 유지할 정도로 높은 인기를 구가하는 이유는 적절한 업데이트도 한 몫 했을 것이다. 그렇게 아이온은 2018년에도 업데이트를 계속한다. 1월 17일 예정이다. 이름하여 REFLY업데이트. 다시 날자,


2018년 1월 17일까지 사전등록


아이온 업데이트 사전 등록에 참여하면 캐릭터 이동을 지원하는 '네모난 토끼 친구'나 캐릭터 성장을 도와주는 '고대 변신 물약 상자' 등을 받을 수 있다.


캐릭터, 스킬 밸런스 조정


아이온 캐릭터와 스킬은 이번 2018년 1월 업데이트를 맞아 밸런스를 맞추는데 치중했다.

캐릭터 능력치는 가령, 마법 방어, 마법 상쇄 항목이 마법 방어로 통합된다. 이렇게 흩어져 있는 능력치가 보다 캐릭터성을 살릴 수 있는 방향으로 단순화되는 것.


필드 동선 간소화


아이온의 필드는 기존의 번잡했던 동선을 축소하는데 역점을 뒀다.

NPC로이에와 체스카의 안내를 따라 편리하고 쉽게 성장을 할 수 있으며, 최대한 빠른 성장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필드 동선을 재구성했다. 천, 마족 공용 전투 필드 등으로 필드를 통폐합한 것도 그 결과다.


아이템 세부 수치 단순화


아이온의 아이템들 역시 세부요소들의 단순화 전철을 밟는다.

일반, 희귀, 전승, 유일, 영웅, 신화 등의 번잡했던 다단계가 고대, 전설, 궁극 세단계로 단순화된다. 

이밖에 PVP, PVE속성에 따라 확실하게 구분되며, 강화석 역시 부위에 관계없이 하나로 통합된다. 아이템 커스터마이징 역시 마석4개로 간결하게 바뀐다.

구아이템 소유 유저는 1월 17일 정기점검 이후 업데이트 사항이 적용된 신규 등급 아이템을 지급받을 수 있다.


부분유료화


이번 REFLY업데이트 이후 아이온은 부분유료화의 길을 걷는다.

엔씨소프트는 자사 게임인 블레이드앤소울이 부분유료화된 이후 수익 증가세로 돌아서자 아이온에도 이를 적용시켰다. NC소프트의 이러한 행보가 장기적으로도 성공을 거둘지 주목된다. 


사진: NC소프트 유튜브 영상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