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Adobe LightRoom 버전별 약진

이번 라이트룸CC 업데이트의 특징은 설정 호환성 향상이다. 이제 사용자는 자신이 사거나 설정한 프리셋과 프로필의 보다 다양한 부분을 보다 다양한 운영체제와 동기화할 수 있다.


또한 이번 업데이트는 PC나 모바일의 특성에 걸맞게 각 버전 나름대로의 기능 업데이트 내용을 선보이고 있다. iOS, 안드로이드, 크롬OS, 어도비 라이트룸 클래식CC 등 파편화되어 있던 기능이 보다 패밀리화되었다.


어도비 라이트룸 클래식CC 업데이트


모든 프로필 하위메뉴를 쉽게 접었다 펼 수 있어 신속한 프리셋 관리가 가능해졌다. 또한 폴더 관리 편의성이 향상되었다. 원하는 색깔로 폴더 레이블을 지정할 수 있어 폴더를 쉽게 구분해 찾을 수 있는 것.


이밖에 스택 만들기 옵션을 사용해 사진 스택을 격자 보기식으로 볼 수 있게 되었으며, 기존 확장 모드에서만 적용되던 캡쳐 시간별 자동 스택 생성 기능도 제한이 없어졌다. 


맥, 윈도우PC버전 라이트룸CC 업데이트


윈도우, 맥OS 버전 라이트룸CC에서는 설정 일괄복사, 붙여넣기가 가능해졌다.


한 이미지에 매겨진 스타일 옵션을 복사해서 또다른 여러 이미지에 한꺼번에 입힐 수 있는 것. 이로써 사진 메뉴의 편집 설정 복사를 눌러서 기능을 실행시킬 수 있고, 간단히 Ctrl + C, V만 하면 툴, 기하 옵션 빼고 편집 옵션이 복사된다.


또한 어도비 라이트룸CC의 앨범 목록에서 원하는 항목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 메뉴를 생성, 앨범 공유를 눌러주면 라이트룸 온라인에 이미지 파일이 올라간다. 해당 이미지의 다운로드을 허용할 것인지, 메타데이터를 표시할 것인지, 등의 옵션을 따로 설정해줄 수 있다.


모바일용 라이트룸CC 업데이트


모바일 라이트룸CC 업데이트에서 가장 눈에 띄는 부분은 프리셋 생성, 관리 기능이다. 이제 모바일에서도 프리셋을 만들고 설정을 관리할 수 있다.


이미지를 더욱 정교하게 편집할 수 있는 툴도 보강되었다. 이미지의 작은 결함이나 피부 보정 등에 사용하던 복구 브러쉬 모드를 모바일 라이트룸에서 사용할 수 있고, iOS버전의 경우 광학탭에 색수차 제거, 기능이 추가되었다. 이 기능으로 프레임 가장자리 색번짐을 쉽게 개선할 수 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