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무료음악듣기에다 음원추출까지

영상업로드, 스트리밍서비스에 유튜브가 있다면 사운드클라우드soundcloud.com는 사용자별로 음악을 업로드해서 공유하는 오디오 유튜브 서비스라고 할 수 있겠다.

과거에 한국에 소리바다라고 이와 유사한 서비스가 있었다. 소리바다와의 차이점은 무료음악듣기 사이트 역활만 할 뿐 무료음악다운사이트가 되지는 못하다는 것. 그런데 음원추출 프로그램이나 음원추출사이트를 이용하면 가능하다. 사운드클라우드에 업로드시킨 파일도 음악 다운로드를 할 수 있다.

자, 그럼 일단 사운드클라우드를 실행시켜볼까.


사운드클라우드

Sound Cloud


멜론PC버전같은 사운드클라우드soundcloud.com 메인화면이다.   

검색창에 음악의 장르나 노래 제목, 음악가, 가수 이름 등을 입력해서 검색할 수 있다. 영화 OST라고 치니까 관련 곡들이 뜨네.

사운드클라우드는 유저들의 음악집합소다. 누군가 업로드만 했다면 7080무료음악듣기부터 최신곡무료듣기까지 가능한 음원사이트가 되겠다.


음원추출해서 노래 무료로 다운받는 방법


사운드클라우드에서 음악을 검색하면 컬렉션을 만들어 나만의 목록으로 만들 수도 있다.

그런데 가끔 음악을 핸드폰컬러링으로 만들고 싶다든지, 하는 이유로 컴퓨터에 저장하고 싶을 때 있다. 곡을 오프라인에서도 듣고 싶을 때도 있고요. 그래서 이 무료음악듣기 사이트를 무료노래다운사이트로 변신시키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일단 위 화면에서처럼 플레이리스트 화면에서 Share버튼을 누른다.


음원 주소를 복사하라.


그러면 마치 유튜브처럼 따로 팝업으로 Share창이 뜨는데,

밑에 있는 음원주소를 모두 선택해서 Ctrl+C 복사한다. 

이제 인터넷 창을 하나 더 만들자. 사운드클라우드SoundCloud.com에서 음원추출을 해서 다운로드받으려면 외부사이트를 이용해야 한다.


사운드클라우드 음원추출 MP3다운로드 사이트로 이동


다운받기 위해서는 사운드클라우드 음악다운사이트http://soundcloud-save.com[링크]로 이동한다. 그리고 아까 복사했던 음원주소를 1번 창에 붙여넣기 해준다. 이때 주의해야 할 점이 주소의 soundcloud 글자 뒤에 '-save'를 쳐서 추가해줘야 한다는 것.

주소형식이 완성되었으면 엔터를 누른다. 그러면 2번 창같은 내용이 화면에 추가되어 있을 것이다.

Save to Dropbox버튼이나 구글드라이브 저장 버튼으로 내가 쓰는 클라우드에 저장할 수도 있고 MP3 Download버튼을 눌러 컴퓨터에 음원파일을 저장할 수도 있다. 

이상 사운드클라우드 사이트를 무료음악다운로드사이트로 만드는 방법이 되겠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