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고싶은 것을 하면서 살고싶다.
이것은 모두의 바램입니다. 그러나 현실은 대부분 해야하는 것을 찾아, 그 중에서 하고 싶었던 일의 그림자를 쫓게되죠. 이번에 네이버에서 <그라폴리오>Graforio라는 플랫폼을 만들었습니다. 크리에이터는 종전에 아프리카TV BJ나 유명 유투버들을 지칭해 부르던 말이었죠. 네이버의 <그라폴리오>는 크리에이터의 개념을 예술 전반으로 확장시켜 플랫폼을 내가 그린 그림이나 음악을 게시하는 미술관이 되도록 했습니다. 그림판매나 구입도 가능하죠.
네이버 <그라폴리오>Graforio 미술관
지금 둘러보기와 작품 업로드하기, 두 버튼을 중앙에 둔 인터페이스가 심플합니다. 사이버 미술관다워요.
그림과 음악을 넘나드는 갤러리
이렇게 갤러리를 보다가 마음에 드는 구독자를 만나면 그림판매가 이루어진다는 것도 장점입니다. 미술관 역할도 하고 그림 장터의 역할까지 하는 네이버<그라폴이오>네요.
이 미술관에 작품을 올려 예술가로서의 자신을 알릴 수 있겠죠. 그림이나 음악에 대한 좋아요 버튼이 많이 눌려지면 팔로우 버튼이 많이 눌러질 경우, <그라폴리오>자체에서 큐레이션되어 소개되기도 합니다.
"스토리"로 큐레이션되는 연재작품들
우수한 크리에이터는 선정해서 큐레이션해주고, 열심히 활동하는 크리에이터들은 또 따로 모아서 게시해주는 미술관이네요. 그림 열심히 그리는 크리에이터들의 놀이터입니다.
다양한 첼린지 제공
다양한 첼린지를 제공해준다는 것이 네이버<그라폴리오> 미술관의 최대 장점입니다. 음악과 그림을 넘나드는 각종 프로젝트의 공모전을 통해 예술가들에게 커리어를 넓힐 수 있는 장을 마련해줍니다. 상금도 풍성하던걸요.
특히 "식물도감 자라고 피어나고 열리다"같은 첼린지는 식물 그림 테마로 전시를 열기도 했던 제 지인에게 소개시켜줬습니다. 좋아하더라고요.
다음은 사연을 보내면 그 사연에 가사와 곡조에 실어 음악으로 만들어주는 그라폴리오의 튠프로젝트 영상입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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